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북미형 ESS용 EMS 및 VPP 기반기술 개발 완료

  • 작성일2022-09-29
  • 조회수735


 

회사는 9월 29일 김천 본사에서 “북미형 ESS용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및 가상발전소(VPP) 기반기술 개발 종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는 김동규 에너지신사업본부장과 Seed형 중소기업 협력연구 기술개발과제 참여사인 ㈜티아이에스(TIS) 성기원 연구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티아이에스는 ESS,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등을 통합제어 및 모니터링하는 운영 Software를 개발하는 중소기업으로 글로벌시장에서 EMS 개발과 납품실적을 빠르게 넓혀가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북미형 ESS용 EMS 개발 및 VPP 기반기술 개발을 통하여 양사는 ESS 사업에 필요한 Software개발 자료의 상호 교환 및 협력을 위하여 “표준 기술사용 계약”을 맺어 글로벌 사업개발의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ESS 기술발전을 위한 방안을 함께 연구하게 되었다.

회사는 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에 따라 미래 신성장동력의 일부분으로 ESS를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국내외 ESS 사업개발에 필수적인 EMS를 적극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을 통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북미형 ESS용 EMS 기술개발을 통해 회사는 급속히 확장되는 글로벌 ESS 시장에서 EPC사로 진출할 수 있는 기술적 발판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정부의 분산전원 활성화 정책에 따른 소규모 전력중개시장 진출을 위한 VPP 기반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