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동서발전과 기술협력 협약 체결

  • 작성일2017-03-03
  • 조회수3,938

- 발전산업 Industry 4.0 주도 위한 협력 다짐 -




우리 회사와 한국동서발전이 3월 3일 ‘발전산업 Industry 4.0 선도’를 위한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구원 사장과 동서발전 김용진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 회사의 핵심역량인 종합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동서발전이 축적한 발전소 건설 노하우를 융·복합함으로써, 발전산업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지능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을 위한 신규 발전소 건설사업 및 성능개선 사업 △발전소 최적 운영을 위한 설계개선사업 △발전건설 Industry 4.0 신기술 정보제공 및 협력 △발전건설 솔루션 상품 신규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회사와 동서발전은 1000MW급 차세대 석탄화력발전소의 국내 최초 상용화를 이룬 당진화력발전소 9,10호기 사업에서 긴밀한 기술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500MW급 석탄화력발전소 성능개선사업 등 상생협력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박구원 사장은 “한전기술의 에너지 플랜트 엔지니어링 역량이 우리나라 산업계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역량의 공유·협력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이 “전문기술을 보유한 회사간 핵심역량 공유와 기술 융합을 촉진함으로써 에너지 플랜트 산업에서도 Industry 4.0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다.
 
회사는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지능형 스마트 발전소 신규건설, 노후설비 성능개선사업 참여 등 시장 확대를 이뤄갈 방침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