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국가품질경영대회 대상(대통령상) 수상

  • 작성일2016-11-23
  • 조회수4,281

- 발전소 설계품질과 안전성 확보 노력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경영상 영예 -



우리회사가 11월 23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회 최고상인 대통령표창(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우수기업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매년 포상하고 있다.

우리회사는 1984년 미국 기계학회(ASME)의 ‘N-Certificate’*을 취득하며 국내 엔지니어링 회사로서는 최초로 품질보증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품질경영을 선도해왔다.
    * 원자력발전소 압력기기 기술기준 적용능력 평가 후 발행하는 국제적인 공인 인증

아울러 국제품질규격인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1996),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2006), OHSAS 18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2010), ISO 27001 정보보호 경영체계(2014)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품질경영시스템을 정착시킴으로써 엔지니어링 공기업으로서 국내 동종 산업계의 품질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우리회사는 우수한 설계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미국 건설엔지니어링 전문지 ENR(Engineering News-Record)의 ‘원전 설계부문 해외매출’ 4년 연속 1위(2012~2015) 선정은 물론, 2015년에는 ‘복합화력 시공부문 해외매출’에서도 3위를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비상하고 있다.

또한 2010년 이후 설계-구매-건설(Engineering-Procurement-Construction)의 일괄수행이 가능한 EPC기업으로 사업다각화 목표를 설정하고 안전보건환경(HSE : Health, Safety and Environment) 경영시스템을 정착시켜 아프리카 가나 및 코트디부아르의 발전소 증설 EPC사업에서 건설 전 공정(총 1,246만 시간) 무재해 기록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품질안전경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박구원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직원이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한전기술의 품질 역량이 우리나라 산업계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지렛대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사는 향후 발전소 설계 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설계품질을 고도화하는 한편, 고객의 눈높이에서 최고의 기술서비스 를 제공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40년간 축적된 발전소 설계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경 및 신재생 에너지사업, 송‧배전/변전사업, PM/CM사업 등 에너지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에너지 컨설팅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