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2016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최우수상 수상

  • 작성일2016-11-17
  • 조회수4,280

- 저탄소 녹색건물로서 지역민과 함께 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각광 -



우리회사 사옥이 11월 17일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주최로 열린 ‘2016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은 친환경 녹색건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우수 녹색 건축물을 발굴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회사 사옥은 태양광발전설비, 지열냉난방시스템, 우수 및 중수도 설비 등 다양한 친환경 녹색기술과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적용한 자연 친화적 건축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라 2015년 5월 경북 김천혁신도시에 건설된 회사 사옥은 연면적 14만 5,864m2, 지상 28층 지하 2층 규모로, 녹색건축 최우수 그린 1등급, 건축물 에너지 효율 1+ 등급, 지능형 건축물 1등급 등을 획득한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이다.
 
특히 전체 에너지 수요량의 20%를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를 통해 공급받는 저탄소 녹색빌딩으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진공 삼중유리 적용, 옥상 조경 도입,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사용, 고효율 LED조명 램프 설치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했다.
 
회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감 등에 더욱 매진함으로써 녹색경영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회사는 사내도서관, 카페테리아, 구내식당, 대강당 등 사옥 편의시설을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문화시설 및 편의시설이 부족한 김천혁신도시의 중심 문화공간으로서도 지역민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