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원전 기기공급업체 품질검증 역량 강화 지원

  • 작성일2015-01-08
  • 조회수3,151

한전기술, 원전 기기공급업체 품질검증 역량 강화 지원
- 원전부품 업체 대상으로 품질검증 관리 강화 세미나 실시 -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 이하 ‘한전기술’)은 지난 6일 원전 기기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원전부품 품질검증 관리 강화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날 세미나는 원전 기기공급업체의 품질검증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지원하고, 품질검증 수행 시 발생되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원전의 안전성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세미나의 주요내용은 △품질검증 대상부품의 범주 △품질검증 방법 △적용 기술기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한전기술 산하 원전기기안전센터(센터장 : 이영옥 상무) 기술진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 (주)센추리, 광명전기, 한국SGS, 코넥 등 기기공급업체 및 품질검증 수행기관의 기술진 5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해당 주제별로 상세한 설명과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 특히 품질검증 수행 시 발생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원전 기기공급 업체의 검증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  한전기술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원전 기기공급업체의 품질검증 방법 및 관리방안 등에 대한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안전성 관련 중요기기의 품질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 한전기술 원전기기안전센터는 원전의 안전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2014년 1월 신설되었으며 내진검증, 내환 경검증 및 부품 품질검증 업무 수행과 원전 안전성 기기의 검증문서 위‧변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2. 원전부품 품질검증 관리 강화방안 세미나.jpg (397.5KB )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별첨1. 원전부품 품질검증 관리 강화방안 세미나.JPG (522.54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