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유니슨과 육상풍력 발전사업 개발협력 양해각서 체결

  • 작성일2024-02-05
  • 조회수340
유니슨과 육상풍력 발전사업 개발협력 양해각서 체결

회사는 31일 국내 풍력발전기 제조업체인 유니슨과 국내 육상풍력 발전사업 개발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천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성암 사장, 유니슨 박원서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풍력 사업개발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협력을 통해 국내 육상풍력 사업을 공동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풍력발전 사업을 확대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슨은 풍력발전기 제조와 공급을 비롯하여 풍력발전 단지개발 경험을 다수 보유한 전문성을 지닌 기업으로 영덕풍력, 강원풍력 등 육상풍력발전단지 건설에 참여하였고, 10MW 대형 해상풍력발전기 무부하 운전에 성공하여 해상풍력사업에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활발한 사업과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제주한림해상풍력 발전단지의 개발, 인허가부터 설계, 구매까지 일괄 수행하는 등 국내 풍력발전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개발은 물론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다각적인 사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암 사장은 “한국전력기술과 유니슨과의 협업으로 국내 풍력발전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무탄소에너지원인 풍력발전 기술을 선도하여 글로벌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png 첨부파일 유니슨과_육상풍력_발전사업_개발협력_양해각서_체결.png (945.41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