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회사 제2호 연구소기업, ㈜동평기술 현판 전달식 진행

  • 작성일2023-12-22
  • 조회수178
회사 제2호 연구소기업, ㈜동평기술 현판 전달식 진행

회사는 12월 21일(목) ㈜동평기술 지식산업센터에서 회사 제2호 연구소기업 설립을 기념하고자 기술출자 회사인 ㈜동평기술에게 현판 및 연구소기업 등록증을 전달하였다.

이날 현판 전달식은 회사 전력기술연구원장과 ㈜동평기술 대표이사를 비롯한 연구소기업 설립 관계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연구소기업이란 국책연구원, 공기업 등이 보유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기술출자 등의 방법으로 자본금의 10% 이상을 출자하여 설립하는 기업이다. 회사는 ㈜동평기술에게  사이버 보안을 위한 통신격리기 및 통신격리방법(특허 제10-2558983호)에 따라 기술출자하여 지난 12월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득한 바 있다.

㈜동평기술은 회사 연구소기업의 두 번째 사례로서 사내 미사용 특허와 중소기업 보유 기술의 시너지를 창출하여 회사 연구개발 성과의 사업화 경로를 마련하고,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하여 ESG경영을 실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현판 전달식에서 전력기술연구원장은 ㈜동평기술이 통신격리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한 국내 중요 인프라시설의 안전성 강화 등 국가안보에 기여하고, 나아가 사이버보안 분야의 선두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기반 마련 등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케팅처는 앞으로도, 사내 미사용특허 기술출자를 통한 기술사업화 기반 마련 및 강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출자회사인 기존 연구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과 동시에, 신규 연구소기업 설립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png 첨부파일 20231222(회사 제2호 연구소기업, 동평기술 현판 전달식 진행)main.png (77.91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