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김천시와 그린수소 생태계 활성화 MOU 체결

  • 작성일2023-12-11
  • 조회수359
김천시와 그린수소 생태계 활성화 MOU 체결

회사는 11월 30일, 김천시청에서 김천시청, 삼성물산 건설부문, 한국수력원자력㈜,   LS Electric㈜, 한국석유공사, 수소에너지네트워크㈜, S-Fuelcell(주)와 공동으로 「김천시 에너지자립도시 구축 실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천시 어모면에 위치한 삼성물산 소유의 기존 태양광 설비를 활용,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수전해설비 등을 신설하여 그린수소를 생산하고, 저장 및 운송과 활용 단계를 모두 김천시 내에서 이루는 등 ‘김천시 에너지자립도시 구축 실증사업을 통한 수소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2025년 1월부터 외부에서 에너지 공급 없이 자체 태양광으로 10MW급 수전해 시설을 기동하여 하루 0.6톤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계획이다. 생산된 수소는 수소차 충전소를 비롯해 인근 지역 연료전지 발전에 친환경 연료로 활용된다.

회사는 김천시 에너지자립도시 구축 실증사업에 ‘사업 인허가 지원 및 통합 EMS 기술지원’을 협력할 계획이다.

* 그린수소 :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하여 물을 전기분해하여 생산되는 수소. 생산과정에서 탄소가 배출되지 않는다.
 
첨부파일
  • png 첨부파일 20231211(김천시와 그린수소 생태계 활성화 MOU 체결)main.png (76.61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