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인도네시아 가스엔진 발전사업 EPC 계약 체결

  • 작성일2023-11-13
  • 조회수733
인도네시아 가스엔진 발전사업 EPC 계약 체결

회사는 11월 10일, 인도네시아전력공사(PLN)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30MW급     가스엔진 발전소 2개 사업의 건설을 위한 EPC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주기기 구매 및 운송, 사업관리 지원 등 발전소 건설의 핵심 업무를 수행하고, 인도네시아 건설사인 PT Adhi Karya가 보조기기 구매 및 시공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총 사업비 1240억원이 투입되어, 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인도네시아   동부지역 숨바와(Sumbawa)와 토벨로(Tobelo) 지역 각각에서 발전소를 건설하고 전력 생산에 들어간다. 해당 동부지역은 전력공급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곳으로 지속적인   전력 인프라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총 발전설비용량이 ‘22년 기준으로 83.8기가와트(GW)로써 우리나라 설비용량(138GW)의 61%에 해당하며, 향후 10년간 연평균 4.0~4.4% 수준의 전력소비    증가가 예상되고 있으나, 평균 설비용량 증가율은 약 3.3%수준에 머물고 있다.

가스엔진 발전소는 ▲적은 탄소 배출량 ▲소규모 설비구성을 통한 유연운전 ▲짧은   건설공기 등의 이유로 최근 가스 인프라 구축에 활발하게 나서고 있는 인도네시아 발전 시장에서 최적의 발전 포트폴리오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전력수요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지역을 친환경 발전플랜트 수출을 위한 전략지역으로 설정하고, 인도네시아 지사를 설치하는 등 그동안  시장진출을 위한 노력을 다각적으로 전개해왔다. 이번 가스엔진발전사업 수주 성공으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신규 발전설비의 수주도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 png 첨부파일 20231113(인도네시아 가스엔진 발전사업 EPC 계약 체결)main.png (88.74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