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청백리 임명식 및 청렴감사 포럼단 발대식 개최

  • 작성일2023-08-28
  • 조회수449
청백리 임명식 및 청렴감사 포럼단 발대식 개최


회사는 8월 22일 윤상일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청백리 임명식 및 청렴감사 포럼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청백리’는 내부통제 및 청렴 윤리 문화를 선도하는 직원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 2017년 신설되었으며, 청렴 윤리 문화를 확산하고 실천하는 직원상을 제시하고자 반기별 1명씩 선정하고 있다. 

에너지신사업본부 오준화 부장은 사업개발 및 총괄 업무를 수행하면서 회사의 청렴 윤리의식 확산, 직원간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정착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2023년 상반기 청백리로 선정되었다.

더불어, 이날 행사는 ‘청렴감사 포럼단’(총 13명, 단장 : 원자력사업본부 유기섭 부장) 발대식과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역대 청백리로 선정된 대상자 중에서 총 13명을 청렴감사 포럼단원으로 위촉하였다.

청렴감사 포럼단은 회사 내 지속 가능한 반부패ㆍ청렴 의식 확산을 위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직원들의 청렴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번 발대식에서는 상임감사가 청렴포럼단원에게 직접 위촉장을 전달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이해충돌방지법 및 갑질예방’과 관련된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윤상일 상임감사는 “감사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감사자문위원회, 준감사인 등 대내외 전문가 활용체계를 고도화하고 있으며, 청렴감사 포럼단을 통해 직원 참여가 중심이 되는 청렴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며, 청렴감사 포럼단의 활동 시작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감사실은 청렴감사 포럼단과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 선도를 위해 직원들의 청렴 이해도 제고 및 청렴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회사의 내부통제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 png 첨부파일 20230828(청백리 임명식 및 청렴감사 포럼단 발대식 개최)-main.png (77.06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