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동두천 LNG복합화력발전소 착공식

  • 작성일2012-06-26
  • 조회수5,685

6월 26일 경기 동두천시 광암동  일원에서 우리회사가 설계를 맡은 동두천 LNG복합화력발전소 건설공사 착공식이 개최되었다. 동두천드림파워㈜ 임재윤 사장을 비롯한 서부발전사장, 동두천시장, 지역국회의원, 지역구회의원, 지역 유치위원 등 관련자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기념사와 축사를 한 주요 기관장들은 현재 처하고 있는 전력난에 대해 언급하고, 본 동두천 LNG복합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이 작금의 전력부족 난을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하였다.

동두천 LNG복합화력발전소는 국내 최초로 건설되는 국내 최대 용량(858MW x 2기)의 복합화력발전소로 건설부지는 동두천 미군기지 이전으로 발생한 유휴지의 사용, 효율성 제고,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발전을 위하여 한국서부발전과 동두천시가 상호MOU를 체결함으로써 본 부지가 조성되었다. 

본 발전소 건설사업은 한국서부발전㈜,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가 공동 출자한 동두천드림파워㈜ SPC사 형식으로 추진되고 있다. 발주처와 우리회사가 긴밀한 협조와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본 발전소 인허가를 단기에 취득한 결과 금번 착공식을 거행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사업은 1,716MW급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사업으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약 31개월간 공기로 수행할 예정이며 2014년 12월에 준공되면 수도권 및 경기 북부지역에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경제적이고 고효율, 친환경 및 신개념 복합화력 세계 최고의 모델 발전소 건설을 목표로 A/E사 업무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