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정근모 박사(K-iNGS 설립추진위원장) 일행 내방

  • 전자우편ellen@kopec.co.kr
  • 작성일2010-04-16
  • 조회수4,145
4월 13일 정근모 박사를 비롯한 K-iNGS(KEPCO-International Nuclear Graduate School, KEPCO-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관계자 일행 5명이 우리 회사를 방문하였다. 우리 회사에서는 원자력본부장, 전력기술연구소장, 원자력사업개발처장, 주요 기술부서장이 참석하여 K-iNGS 설립,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사항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정근모 박사는 K-iNGS는 확고한 산학 연계체제 하에 원자력 르네상스를 선도해 나갈 차세대 원자력 리더의 양성과 함께 글로벌 원자력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목표로 준비해 나가고 있으며,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서는 원전 산업 참여 전력그룹사의 전폭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특히 그 중에서도 원자력 산업의 근간이 되는 엔지니어링사인 KOPEC과의 협력이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역설하였으며, 이에 원자력본부장은 K-iNGS의 성공적인 출범과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K-iNGS는 KEPCO가 설립 추진 중인 세계 최초의 원자력 전문대학원(전문 석사 및 기술박사 학위)으로 지난 2009년 12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2012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