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제2기 사내벤처 활성화로 신사업동력 창출

  • 작성일2020-12-30
  • 조회수1,018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29일 혁신성장 동력 발굴 및 글로벌 에너지솔루션 파트너 도약을 위한 제2기 사내벤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지난 9월부터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사업 공모를 시행하였고, 서면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지적재산권 마케팅 서비스 개발사업’, ‘필수안전등급 감시화면 개발사업’ 2개 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지적재산권 마케팅 서비스 개발사업’은 한국전력기술이 보유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사업성 분석과 영업활동 등의 마케팅 서비스 개발 사업이며, ‘필수안전등급 감시화면 개발사업’은 건설원전 안전계통 디스플레이에 대한 예비품 확보 및 대체품 공급을 통해 안전등급 디스플레이의 공급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국전력기술은 이들 사업을 통해 에너지전환 시대 신사업 창출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제1기 사내벤처인 ‘배관감육 프로그램 기술지원 사업’은 지난 4월 UAE 원전 운영사인 Nawah와 약 7억원의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원전 판로개척 및 화력발전소에 적용가능한 배관감육 관리 프로그램의 개선도 이뤄질 전망이다.

한국전력기술은 ‘글로벌 에너지솔루션 파트너’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장려하고, 사내벤처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 분위기 조성과 함께 실질적 성과 창출에 필요한 자원 지원 등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끝.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 한국전력기술이 12월 29일 사내벤처 2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정가운데.. (7.28M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