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는 11월 7일, KSR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사후관리심사 결과 ‘적합’ 을 통보 받았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국제규격의 제정 및 보급 기관인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기업의 부패 및 뇌물 방지, 공정경쟁을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인증으로 회사는 2022년 11월에 인증을 받은 이후, 매년 엄격한 사후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야만 인증을 유지할 수 있다.
회사는 지난 10월 30일부터 31일 양일간 경영 시스템 기준의 적합성, 능력에 대한 충족성 및 효과성 등에 대해 심사를 받았으며, 심사 결과 청렴 인센티브 강화와 고위직의 청렴 책임강화 등 윤리 의식 내재화 제도개선 부분이 우수활동으로 평가 받았다.
윤상일 상임감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사후관리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게 된 것은 임직원 모두 윤리경영 실천과 부패방지를 위해 노력해 준 결과이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기업 투명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사후관리심사 적합 판정을 통해 회사는 부패방지 체계 준수 및 청렴·윤리 선도 기업임을 재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감사실은 회사의 부패리스크가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내부통제 강화 지원 활동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