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실은 8월 31일, 상임감사 주재로 영상회의실에서 부패취약분야 관련 임직원 참여 청렴 공모 수상자에게 포상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렴 공모는 業관련 부패취약분야 분석도출에 따른 수행과제와 연계하여 전사 청렴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및 현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취약분야 제도개선 사항 발굴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7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청렴 제도개선 의견, 청렴 사진활동, 청렴실천 슬로건, 청렴 제도개선 사례 총 4개 분야에 총 65건의 공모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번 공모는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청렴감사 포럼단 및 윤리경영지킴이 등 청렴윤리 활동 전문가로만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블라인드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심사 결과 최우수상 4건, 우수상 35건 등 총 39건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회사는 올해 4월부터 고유 業과 관련된 윤리리스크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청렴 제도개선 및 청렴 문화확산을 위한 12대 우수시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① 투명한 경쟁기반 조성을 위한 [기술·품질] 제고 방안 마련 ② 회사 영업비밀 자료 유출방지를 위한 특별대책 마련 ③ 사업성과물 작성 시 이해충돌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 등 고위직이 주도하고 전직원이 함께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청렴 체계 구축을 위한 임직원의 청렴누리 행보를 진행 중이다.
윤상일 상임감사는 “도전과 창의를 바탕으로 반부패 우수시책을 발굴하여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청렴윤리 내재화에 힘쓰는 등 궁극적으로 반부패 노력의 성과를 임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하였으며, “원칙이 바로 선 에너지 선도 청렴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감사실은 부패취약분야 대응 노력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청렴누리 문화제’를 9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 김천 본사 1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공모전 수상작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붙임. 2023 부패취약분야 『임직원 참여 청렴 공모』심사 결과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