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Technology for Earth, Energy for Human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21-12-13
제목
ITER케이블설계 KCMS 구축사업 수주
내용
KCMS 3D로 구현된 ITER TOKAMAK COMPLEX 모델
< 사진설명 : KCMS 3D로 구현된 ITER TOKAMAK COMPLEX 모델>



회사는 12월 10일 ITER(국제핵융합실험로) 국제기구에서 발주한 50억원 규모의 ‘케이블설계 KCMS(KEPCO-E&C Cable Management System)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KCMS는 우리회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케이블설계, 구매 및 시공지원 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 운전중인 국내 원자력발전소 및 신규 원자력발전소 설계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이번 수주는 2012년부터 케이블엔지니어링 지원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우리회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ITER 참여 7개국이 KCMS 프로그램의 탁월성을 인정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사업개발 및 기술력 홍보 과정에서 ITER 한국사업단(단장 정기정)의 긴밀한 협조가 큰 도움이 되었다.

ITER 사업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박범서 원자력본부장은 “한국전력기술은 ITER의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자재 공급, 시운전 사업 등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핵융합실증로/상용로 기술력 확보, 중소기업 상생 및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부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