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한국서부발전, 두산퓨얼셀과 바이오가스 연료전지 공동사업 MOU

  • 작성일2021-10-22
  • 조회수1,305
한국서부발전, 두산퓨얼셀 한국전력기술 생활형 바이오가스(청정수소) 활용 연료전지 공동사업 업무협약


회사는 10월 22일 서부발전, 두산퓨얼셀과 함께‘생활형 바이오가스(청정수소) 활용 연료전지 공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리회사 김동규 에너지신사업본부장, 김성균 서부발전 성장사업본부장과 이승준 두산퓨얼셀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3사는 미활용되고 있는 바이오가스에서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 바이오가스를 수소연료전지에 직접 투입하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사업을 전개하기로 하였으며, 우리회사는 전처리설비 공급과 순바이오 연료전지 부대설비 설계 및 시공을 담당하고, 한국서부발전과 두산퓨얼셀은 각각 사업총괄과 주기기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바이오가스는 유기성 폐기물(오폐수, 음식물, 가축분뇨 등)이 밀폐 공간에서 부패·분해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가스로 60%가 메탄(CH4)으로 구성된다. 현재 연간 생산되는 바이오가스 중에서 발전, 자체이용 등으로 활용되는 양은 80% 수준이며 나머지 20%는 활용되지 않고 있다.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정부의 수소경제 정책과 청정수소의무화제도(CHPS)에 적극 대응하고 미활용 바이오가스를 직접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원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