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SEED형 디지털변환(DX) 중소기업 협력 R&D 협약 체결

  • 작성일2021-02-26
  • 조회수1,716



회사는 2월 25일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 8개 업체와 “Seed형 디지털변환(DX) 중소기업 연구과제” 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뉴딜 이행과 협력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협약은 한국판 뉴딜 이행은 물론 에너지산업의 디지털변환을 통한 신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지난해 6월 기획된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D.N.A.(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중심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존 에너지사업에 접목하는 융복합 기술개발로 우리회사에서 총 연구비의 75% 내외를 투자하고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특정 기술분야의 전문연구 인력도 함께 지원한다.

Seed형 연구과제의 주제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디지털트윈,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 관련 5개 과제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들은 디지털엔지니어링 및 가동원전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사업 등의 분야에 새로운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우리회사는 미래 신사업을 선도해 갈 수 있는 디지털혁신 기술 확보가 기대 된다.
 
협약식에 이은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한전기술과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기술개발에 적극 협업하겠다”고 다짐하였으며, 염학기 전력기술원장 또한 “에너지 전문 기술회사의 특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