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열린도서관 개관

  • 작성일2016-06-03
  • 조회수3,835


- 지역민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문화 공간으로 자리 매김 -


회사는 6월 3일 열린도서관 개관 기념식을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구원 사장,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경북 김천, 새누리당)과 지역 주민, 한전기술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사옥 1층에 마련된 열린도서관은 총 300m2의 면적으로, 어린이 도서, 교양도서, 정기간행물, 멀티미디어자료 등 총 7,350여권의 장서가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 자체 구입 및 기증 등을 통해 약 2만 5천 여권까지 도서를 점진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회사는 △지역사회 나눔을 통한 사회적 기여 △직원과 가족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교육문화 환경 조성 △양질의 지식자원 제공을 통한 수준 높은 혁신도시 조성을 목적으로 도서관을 구축하고 지역민에게 적극 개방을 추진했다.

 

특히 국내·외 어린이/청소년 도서를 대량 확보하면서 문화공간이 부족한 김천 혁신도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공간으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구원 사장은 축사를 통해 “비록 작은 시설 규모로 시작하지만 새로운 지식과 상상력을 제공해주는 학습의 장이자 삶의 질을 높이는 여가와 문화생활의 중심으로서 경북지역의 작지만 특색있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보생 김천 시장은 “시민들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마련은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투자”이며, “열린도서관이 시민들의 쉼터이자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천 혁신도시내 공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관외 대출도 가능한 우리 회사의 열린도서관 개관으로, 그동안 인근 도서관을 이용하던 김천 혁신도시 주민들이 보다 더 쉽고 편안하게 다양한 양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열린도서관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김천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1인당 5권까지 도서 대출도 가능하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