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작성일
2019-06-26
제목
제154회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내용


 
회사는 6월 25일 제154회(2019년도 2분기)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원자력 안전문화 증진을 위한 품질?안전 향상방안 및 주요현안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김신환 원자로설계개발단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9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정윤형 박사를 초청하여 △원자력 안전문화(공정문화)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강연에서 정윤형 박사는 “안전문화란 필요한 일을 제대로 하는 것(Do the right things right)”이라고 말하며 “과거의 경험이 쌓이면 경계심이 무뎌지기 때문에 항상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신환 원자로설계개발단장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속에서 안전문화 증진 및 정착을 위한 한기 구성원 모두의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특히 관리자 및 경영진의 책임과 노력이 중요하다”며 안전 최우선의 리더십을 당부했다.

회사는 매 분기마다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성 증진과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