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Technology for Earth, Energy for Human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09-12-18
제목
중국 SNPEC와 AP1000 원전사업 MOU 체결
내용
회사는 12월 16일 중국 국핵공정유한공사 (SNPEC)와 ‘중국 AP1000 원전 사업주기술지원용역’의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약정(MOU)을 체결하였다. SNPEC는 중국의 신형원전 관련 종합 설계업체이자 발주평가기관인 국가핵전기술공사(SNPTC)의 자회사로서 원전건설 사업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회사이다.

중국을 직접 방문한 안승규 사장과 사업개발 담당자 일행은 SNPEC와의 협력약정 체결에 앞서 모회사인 SNPTC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미국 웨스팅하우스(WEC)사가 개발 중인 AP1000 사업 설계참여 등 우리회사의 풍부한 국내외 사업수행 경험 및 관련 기술력을 소개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SNPTC 및 SNPEC관계자들은 특히 우리회사가 중국 측의 니즈를 사전 파악하여 제시한 사업추진 로드맵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와 같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우리회사가 보유한 설계기술의 우수성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AP1000 원전사업 협력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중국 측과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하는 약정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회사는 이번 협력약정 체결을 바탕으로 조만간 SNPEC 및 SNPTC 과 AP1000 사업주기술지원용역 수주를 위한 협상 및 상호 기술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SNPEC는 지난 2007년 중국의 3세대 원전 플랜트 기술 도입처로 웨스팅하우스를 낙점하고 웨스팅하우스의 가압수형원자로인 AP1000을 적용한 원자력발전소를 건설 중이며, 우리회사는 지난해 3월부터 웨스팅하우스 측과 계약을 통해 미국 내 AP1000 프로젝트 설계에 참여하고 있다. 당시 원전 종주국 미국에 원전기술을 역수출해 큰 관심을 모았던 우리회사는 이후 AP1000-China, AP1000-USA, AP1000-South Africa 등과 같은 후속 프로젝트 참여를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력약정은 중국 내 AP1000 프로젝트 참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