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09-09-29
제목
ERP 구축용역 계약 체결, 개발 본격 착수
내용
회사는 9월 25일 베어링포인트 코리아, 한전 KDN 및 LG CNS 컨소시엄과 재무∙회계 및 종합사업관리 시스템을 주축으로 하는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용역 계약을 체결하였다. 금번 통합시스템 구축은 국제회계기준 적용을 위한 공동협력 등을 위하여 ERP 미구축 발전 3사(남부, 남동 및 서부)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국제회계기준을 도입하여 구축하는 재무∙회계 시스템은 금년 말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2010년 1월부터 전력그룹사와 함께 운영을 개시한다. 또한 우리회사의 사업특성을 반영하여 개발하는 종합 사업관리시스템은 사업개발에서 운영 과 종결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으로 2010년 하반기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사는 글로벌 스탠더드 통합 정보시스템의 구축을 통하여 국제 신인도가 제고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업정보 제공으로 보다 효율적인 사업수행이 가능하고, 경영자 의사결정 지원 기능이 크게 보강되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스템 구축은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해외사업 진출과 EPC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도 의미도 크다.

ERP 기반 통합정보시스템은 회사의 임직원 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하여 함께 구축하는 시스템이다. ERP추진반은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구축과정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견을 수렴할 것이다. 또한 핵심사용자를 파워유저로 선임하는 등 현업 담당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할 계획이다. 

※ 국제회계기준(IFRS : 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 : 원칙중심 회계기준, 공정가치 평가 및 연결 主재무재표化로 특징지어지며, 우리나라의 모든 상장기업은 2011년1월부터 적용이 의무화된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