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09-09-11
제목
「제15회 원자력안전의 날」 행사
내용
제15회 원자력안전의 날 기념식이 김중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윤철호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장, 우리회사 노태선 전무 등을 비롯한 원자력계 인사 6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10일 오전 10시 30분에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원자력 안전 유공자 58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우리회사 장영식 차장과 박성찬 부장이 국무총리표창과 과학기술부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김중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은 치사를 통해 더 안전한 원자력을 만들어 가기 위해 원자력 안전정책 및 원자력안전규제체제 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정책의지로 올해 말까지 새로운 '원자력안전정책성명'을 발표하고 향후 5년간 원자력안전 정책비전과 중점과제를 반영할 정부차원의 '원자력안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올해 말부터 '원자력안전 지킴이 상'을 제정해 원전현장에서 원자력안전 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원자력 안전 공로자를 발굴해 분기별로 2명씩 포상할 계획임을 밝혔다.

우리 회사에서는 8일 본사 MMI개발실에서 『신규원전 MMIS 설계 현황』을 주제로 원자력안전의 날 행사를 겸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안전의 날 행사를 통해 원자력관련 종사자의 안전의식을 제고시키고 사기를 진작시켜 원자력시설에 대한 안전성을 철저히 확보해 나가며, 원자력에 대한 국민 이해의 폭을 확대시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회사는 원전 설계자로서 사명을 다해 왔고 앞으로도 소명분야인 원전 안전 설계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