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부패취약분야 성과 확산을 위한 「청렴누리문화제」 개최
- 작성일2023-09-14
- 조회수582
감사실은 회사의 業관련 부패취약분야 도출 및 대응 성과를 대내외 전파하기 위해 지난 9월 7일(목)부터 11일(월)까지, 총 3일간 지역주민과 임직원이 다함께 참여하는 「청렴누리문화제」를 김천본사 1층 리프레시 라운지에서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회사의 부패취약분야 도출 및 대응 노력, 반부패 개혁 의지와 성과를 임직원 및 지역사회의 전파하여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청렴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계기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는 부패취약분야 과제 도출 현황, 임직원 참여 청렴 공모 수상작 뿐만 아니라 고위직 청렴소통 실적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등 부패취약 분야 12대 업무혁신 실적이 포함되었으며, 전시물 외에도 전시회 참가자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의견 제시함을 설치하여 취합된 의견을 추후 청렴 정책 환류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할 계획이다.
문화제 기간 동안 임직원 및 지역주민들은 회사의 2023년 부패취약분야 대응 및 노력에 대한 전시물을 관람하고, 회사가 발전소 설계업무 외에도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수행하고 있다는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윤상일 상임감사는 문화제에 참여한 “임직원과 지역주민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반부패 청렴정책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며 당부하였다.
감사실은 지역주민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청렴누리문화제’ 외에도 협력사와 함께하는 ‘한전기술-Quality 상생협력 간담회’와 ‘청렴 연대 이니셔티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 20230914(부패취약분야 성과 확산을 위한 「청렴누리문화제」 개최)-main.png (74.2KB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