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리보테크 폐기물 자원화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 작성일2023-09-07
- 조회수728
회사는 9월 5일, 김천 본사에서 (주)리보테크와 「폐기물 자원화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김일배 에너지신사업본부장, 전옥연 (주)리보테크 COO, 황병직 (주)리보테크 대표이사 및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리보테크는 폐플라시특을 열분해하여 열분해유 및 합성가스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연속식 열분해 유화설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 기술을 통해 생산된 열분해유 및 합성가스를 이용한 열공급 및 발전사업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주)리보테크는 기존에 운영하던 15톤/일 처리용량의 설비를 철거하고, 자체 설계/개발한 처리용량 38.4톤/일의 설비를 제작 설치 중이며 올해 말 상업운전을 시작할 계획이다. 단일처리용량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연속식 처리기술이 더해져 대형화가 가능해 사용화를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으로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급속히 전환되면서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도 급속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국내 정유/화학기업들도 시장경쟁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폐플라스틱 재활용사업은 탄소중립 기조에 따른 순환경제의 일환으로써 회사는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처리를 통해 에노지를 생산하는 WtE* 분야에서 (주)리보테크와 함께 신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tE(Waste to Energy, 폐기물 에너지화) : 가연성 폐기물, 유기성 폐기물, 매립가스, 산업폐가스 등을 열화학적 또는 생물학적 방법 등으로 열, 전력, 연료 등으로 에너지화하는 기술.
첨부파일
- 리보테크 COO-main.png (69.76KB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