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변화관리 및 미래전략 추진 리더십」제3,4차 초청강연 실시
- 작성일2023-04-20
- 조회수689
회사는 본사 1층 국제세미나실에서 삼성경제연구소(SERI) 자문위원 김은환 박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류지성 교수를 초청하여 「변화관리 및 미래전략 추진 리더십」 제3, 4차 강연을 개최하였다.
4월 12일에 개최된 제3차 강연에서 김은환 박사는 ‘액자 속 슬로건에서 현장 실천의 매뉴얼로’ 라는 부제 하에 전략의 실행 방법론에 대하여 강의하였다.
김은환 박사는 구글, 이케아 등 글로벌 공룡 기업의 사례를 통해 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채택될 수 있는 ‘실험실 같은 회사’를 강조하였으며, 동시에 디지털 프로토타입을 통한 실패 비용의 최소화 방안도 함께 제시하였다.
또한 주력과 성장 사업간의 상호간섭, 양손잡이 패러독스를 극복하기 위한 3가지 방안으로 ▲거리두기(insulation) ▲반복적 시도 및 협력적 문화 ▲기존 주력 사업과 신 성장 사업간의 연계를 제안하였다.
4월 19일에는 제1차 강연에서 큰 호응을 얻은 류지성 박사(고려대학교 경영대학)가 ‘비전 실현을 위한 변화관리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4차 강연을 진행하였다.
류지성 교수는 회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리더의 역할을 강조하며 유형별 리더의 특징과 리더-팀원 관계를 관리격자이론, X-Y이론, 리더-구성원 교환 이론 등을 통해 분석하고 바람직한 리더십의 행사와 그 수용 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특히 조용한 퇴직(Quiet Quitting)이 사회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시대에서 구성원을 비전에 몰입시키는 리더의 역할로 ▲상호 영향력 확대(임파워먼트) ▲동기요인과 위생요인 분석을 통한 보상 ▲사람에 대한 관심과 투명한 소통 등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변화관리 리더의 중요성을 역설(力設)하였다.
회사는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변화관리 및 미래전략 추진 리더십」 강연을 통해 경영진 및 직위자의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고 회사 VISION 2034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 「변화관리 및 미래전략 추진 리더십」제3,4차 초청강연 실시-main.png (75.26KB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