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국가기반시설 사이버공격 대응훈련 설명회 개최

  • 작성일2023-03-15
  • 조회수761
2023년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사이버공격 대응훈련 설명회


지난 15일, 회사는 국가정보원과 「2023 사이버공격 대응훈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프라인 및 비대면 온라인(화상회의)으로 동시 생중계되었으며,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을 관리하는 146개 국가·공공기관의 보안담당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국정원은 4월 17일부터 2주간, 공공분야 전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국가기반시설의 운영 안전성을 확보하고 유사시 복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훈련은 랜섬웨어 감염에 대한 국가·공공기관 현장 실무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기관들은 실전 훈련 전까지 자체 운영 시스템 환경을   조성하고 훈련 세부 계획을 수립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김성암 사장은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관·산·학 합동 사이버 보안관제 실전 훈련」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정원과 함께 국가기관 사이버보안 담당자 간 업무 협력 및 교류의 장을 다수 마련할 계획”이라며 “한국전력기술은 앞으로도 국정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원전 사이버안전 및 국가 사이버안보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