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국가정보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함께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 작성일2022-03-31
  • 조회수1,283


 

회사는 국가정보원와 함께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협력하여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김천 본사에서 대구∙경북지역 국가∙공공기관 사이버보안 담당자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날로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하길 희망하는 국가∙공공기관 사이버보안 분야 종사자들의 교육 열망을 반영, 국가정보원 주도로 기획되었다.

교육은 실무자 과정(3.28~3.29, 2일간)과 관리자 과정(3.30~3.31, 2일간) 등 각 직무에 따른 맞춤형으로 구성되었으며, 경상북도청과 한국수력원자력 등 대구∙경북지역 20개 기관 사이버보안 실무자와 관리자 52명이 참석했다.

실무자 과정은 국보연 사이버안전훈련센터(CSTEC) 훈련체계를 이용하여 사이버위기 상황 발생에 따른 대응 조치 연습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관리자 과정은 신기술 사이버위협 동향, 사이버안보 정책, 정보보호 관리자의 역할, 민간 클라우드서비스 활용 등 각 기관의 사이버보안 업무를 책임지는 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우리회사가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국정원, 국보연과 공동으로 지역 사이버보안 담당자 대상 실무 중심의 맞춤형 직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각 기관의 사이버보안 수준 동반 성장과 더불어 사이버보안 담당자간 상호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회사는 최근 국정원 및 경북도내 원자력 유관기관과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앞으로도 국정원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원전 사이버안전 제고와 국가 사이버안보 강화에 앞장 설 계획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