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Seed형 중소기업 협력연구 과제 협약 체결

  • 작성일2021-12-09
  • 조회수1,149

Seed형 중소기업 협력연구 과제 협약식 2021.12.9 한국전력기술(주) 서울비즈니스센터

 

회사는 12월 8일 서울비즈니스센터에서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과 “Seed형 중소기업 협력연구 과제” 협약을 체결하고, 상생협력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협약식에는 염학기 전력기술원장을 비롯한 6개 중소기업(리브릿지, 고려컨설턴트, TIS, 에이치시티, 넥스톰, 미래와도전) 대표들과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산업의 디지털변환을 통한 신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추진중인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D.N.A.(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중심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존 에너지사업에 접목하는 융복합 기술개발을 위해 이루어졌다.

회사는 총 연구비의 75% 내외를 투자하고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특정 기술분야의 전문연구 인력도 함께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참여 중소기업들은 디지털엔지니어링 및 북미지역 EMS와 가상발전소 VPP 플랫폼 요소기술 개발 등의 분야에 새로운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으며, 우리회사는 미래 신사업을 선도해 갈 수 있는 디지털혁신 기술 확보가 기대 된다.
 
협약식에 이은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한전기술과 디지털변환과 연계한 기술개발에 적극 협업하겠다”고 다짐하였으며, 염학기 전력기술원장 또한 “에너지 전문 기술회사의 특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