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약수해상풍력 실증사업 공동개발 양해각서 체결

  • 작성일2020-10-13
  • 조회수2,862




회사는 10월 13일 현대스틸산업㈜, ㈜케이베츠와 약수해상풍력 실증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약수 해상풍력 실증사업은 전남개발공사가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전면 해상 일원에 4.3MW급 용량으로 발주 계획 중이다.

협약식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스틸산업(주)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김동규 에너지신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현대스틸산업(주) 이석장 대표이사, ㈜케이베츠 지광습 대표이사 등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현대스틸산업(주)는 강교사업, 철골사업, 해상/산업설비사업 등을 주요 영위하는 철구조물회사로서 본 사업과 연관된 해상풍력 발전 기초 재킷(Jacket) 제작 설치 및 발전기 설치 등 해상풍력 분야 사업을 다수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베츠는 전라남도 목포시에 본사를 둔 지역업체로서 수중공사업을 보유한 해양구조물 시공과 관련한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김동규 에너지 신사업본부장은 “참여사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해상풍력 발전사업에 최적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약수 해상풍력 실증사업은 정부의「재생에너지 3020정책 및 그린뉴딜 정책」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기반을 제공함은 물론, 해상풍력사업의 기술경쟁력 향상 및 풍력 산업의 시장 확대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