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경북/울산 청렴클러스터 합동 청렴정책토론회 개최

  • 작성일2019-12-13
  • 조회수1,365

- 2019년 반부패의 날 기념 행사로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방안 토의 -

□ 경북/울산 양대 청렴클러스터는 12월 13일 오후 서울 가락동 전력협력센터에서 14개 소속 공공기관 청렴관계자가 국민권익위원회를 초청한 가운데 2019년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주제로 청렴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토론회는 2019년 반부패의 날 및 반부패 주간을 기념하고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 대한민국 실현에 기여하고자 광역 지역간 청렴클러스터 교류활동으로 청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취지로 경북청렴클러스터의 한국전력기술과 울산청렴클러스터의 한국동서발전 양사가 주관하는 협업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 토론회에서는 권익위 청렴총괄과 백현수 사무관의 ‘청렴컨설팅 2019년결과 및 2020년 계획’, 민간협력담당관실 양용석 사무관의 ‘청렴 거버넌스 정책 추진 방향’에 이어 양대 클러스터 기관별 우수사례와 반부패 자율시책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행사에는 경북청렴클러스터 5개 기관(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건설관리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울산청렴클러스터 8개 기관(근로복지공단, 울산과학기술원, 울산광역시교육청, 한국동서발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특별초청 SR 등 모두 15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였다.

□ 강평에서 권익위 양용석 사무관은 “개별 기업을 넘어 혁신도시 중심의 자발적인 청렴문화 확산 노력이 이제는 지역적 한계를 넘어 광역 클러스터 교류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끝.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 경북ㆍ울산 청렴클러스터는 12월 13일 전력협력센터에서 합동 청렴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jpg (971.5K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