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미래 엔지니어 육성 PES 여름캠프 실시

  • 작성일2019-07-05
  • 조회수2,542
- 대학생 대상 전력?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노력 지속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의 전력?에너지 분야 미래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인 파워 엔지니어링 스쿨(Power Engineering School, 이하 ‘PES’) 여름캠프가 2차에 걸쳐 실시된다.

 o 이번 PES 여름캠프 1차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전국 주요 19개 대학 이공계 2~3학년 대학생 62명, 2차는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대구?경북지역 14개 대학 2~3학년 대학생 32명이 참가한다.

□ 교육은 4박 5일의 합숙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 향후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원자력?화력?신재생 분야 등 엔지니어링 기초 교육, 조별과제, 발전소 현장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o 특히 참가자들은 월성원자력발전소를 직접 방문하여 교육에서 배운내용이 실제로 발전소 현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경험하게 된다.

 o 아울러 캠프 수료 후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 한전기술은 엔지니어링 인재양성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에 전국 주요 대학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PES 캠프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현재까지 800여명의 대학생이 수료하였다.

□ 한편 한전기술은 대학생 대상 PES 캠프를 비롯한 지역 대학 창업동아리 지원, 청년 CEO 육성 사업 등 체계적인 생애주기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인재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1. 한전기술 PES 여름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jpg (1.16MB )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별첨2. 한전기술 PES 여름캠프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JPG (1.36M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