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협력업체와 설계품질 향상 다짐

  • 작성일2017-09-19
  • 조회수2,452
-  협력업체 초청 설계품질 인식제고 ‘Quality Day’ 개최 -

□ 한국전력기술(이하 ‘한전기술’)은 9월 19일 국제세미나실에서 협력업체를 초청해 설계품질 향상을 위한 ‘Quality Day’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협력업체와 설계품질 인식 제고 및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조직래 사장 직무대행, 김재원 에너지신사업 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직위자와 35개 협력업체 대표와 품질책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 행사는 △PQ 품질관리능력 평가기준 개선 △협력업체 품질감사결과 분석·개선 방향 △한전기술-협력업체 협업시스템 소개 △초청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 초청강연은 한국품질경영학회장인 이상복 서경대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 품질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o 이상복 교수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인간의 삶과 기술의 변화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품질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o 또한 품질은 기업의 성적과도 마찬가지라며 최고의 제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정신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경영해야 된다고 말했다.

□ 한전기술 조직래 사장 직무대행은 “협력회사의 성장이 곧 한전기술의 경쟁력”이라며, “변화가 요구되는 에너지산업 환경과 여건 가운데 품질을 최우선으로 삼아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이루어내자”고 말했다.

□ 한전기술은 앞으로도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위해 설계품질 향상 다짐 ‘Quality Day’ 개최, 협력업체 엔지니어링 교육, 기술보안 및 청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1. 한전기술 'Quality Day'에서 조직래 사장 직무대행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jpg (8.05MB )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별첨2. 한전기술 'Quality Day'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6.6M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