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국내외 부유식 해상풍력 전문기업‧기관 업무 협약 체결

  • 작성일2020-06-10
  • 조회수2,337

[사진설명 : 협약식을 마치고 우리회사 변화운 전무를 비롯한 관계사 대표들이 기념촬영]
 

회사는 6월 10일 울산시청 상황실에서 국내외 부유식 해상풍력사업 전문기업·기관 19곳과 ‘부유식 해상풍력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리회사 변화운 전무를 비롯한 송철호 울산시장, 오연천 울산대 총장, 양수영 한국석유공사 사장, 박일준 한국동서발전(주) 사장, 민간투자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울산광역시는 현재 울산 앞바다에 설치할 5MW급 해상풍력발전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동해가스정 해역에 민간투자사인 GIG, KFWind, CoensHexicon, CIP, SKE&S(주), Equinor 등과 약 1.4GW 규모의 부유식해상풍력단지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변화운 전무는 “한기의 원자력, 화력발전소 설계경험 및 현재 추진중인 제주한림해상풍력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울산광역시의 최대 역점사업인 부유식 해상풍력산업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술연구·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회사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정책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해상풍력 사업개발 및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특히 제주한림해상풍력 100MW 사업을 2024년까지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