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원자력 안전문화 증진/정착을 위한 특강 및 간담회 개최

  • 작성일2019-11-12
  • 조회수2,285


회사는 원자력안전문화 증진/정착을 위하여 11월 11일 한국수력원자력㈜ 전휘수 기술총괄 부사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회사와 한수원 간의 ‘원자력 안전문화 증진 시스템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수원 전휘수 기술총괄부사장 및 엔지니어링처장 등과 우리회사 진태은 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한 주요부서장 등 양사의 관련 임직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왜 원자력 안전문화인가? △주요 사고사례 △한수원 안전문화 증진 시스템(운영프로세스) △원자력 안전문화 특질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서 전휘수 부사장은 원자력 안전문화 특질 10가지를 소개하며, “원자력에 종사하는 경영진 및 상위관리자들의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특히, “리더는 안전에 대한 약속을 의사결정 및 행동으로 실천해야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진태은 원자력본부장과 한수원 부사장은 상호 니즈를 파악하는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두 회사 간 ‘원자력 안전문화 증진을 위한 협업체계 구성’ 및 ‘원자력 종사자들에 대한 안전문화 인식제고’ 등 안전문화 강화 방안에 대하여 함께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회사는 금번 행사를 통하여 ‘원자력 안전문화 증진/정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하여 한수원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