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윤경 SM포럼 CEO 서약 선언

  • 작성일2012-03-28
  • 조회수3,710

3월 2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윤경SM포럼 CEO 협약식에 안승규 사장이 참석하여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대내외에 선언하였다. 

윤경SM(Business Ethics and Sustainability Management)포럼은 2003년 윤리가 곧 국가경쟁력임을 믿는 기업, 정부, 학계 인사들이 모여 윤리적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발족되었다. 윤리경영의 조기정착을 위한 다자간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촉진하고, 기업과 사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것이 그 설립 취지이다.

특히 이날 윤경 SM포럼의 10주년 행사의 환영사에서 공동위원장인 서울대 조동성 교수는 지난 10여년간의 SM포럼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윤리경영이 기업전반의 핵심역량으로 자리잡아야 하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역설하였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CEO의 윤리메시지를 미니화분에 담아 협약서명하는 행사를 가졌으며, 윤리경영 확산을 위해 관련분야간 협력하겠다는 우리의 다짐을 공동 선언하였다. 또한 윤리경영을 몸소 실천하여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하였다. 

구체적인 실천조항은 CEO의 역할과 책임, 반부패, 인권 및 노사관계, 환경경영, 경제적 책임이행, 상생협력에 대한 내용으로 참석자들은 투명한 윤리경영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여 지속가능 기업으로 발전해 가자고 다짐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