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태안 석탄가스화플랜트(IGCC) 준공

  • 작성일2018-05-03
  • 조회수4,107



 
우리 회사가 종합설계를 수행한 태안 석탄가스화플랜트(IGCC) 의 종합준공기념식이 5월 3일 태안화력발전본부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우리 회사 김재원 에너지신사업본부장을 비롯하여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과 가스화공정사 사장, 기자재공급사 및 시공사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태안 IGCC플랜트는 국내최초의 석탄가스화 복합발전소(최대용량 380MWx1unit)로서 석탄을 가스화하여 연소전에 공해물질을 제거하여 석탄화력의 주오염물질인 황산화물(SOx), 질소산화물(NOx), 및 미세먼지를 천연가스수준으로 제거하여 환경성능이 매우 우수한 발전소이다. 또한, 발전효율은 송전단 기준 42% 이상의 고효율 발전소로 온실가스를 감축할수 있는 친환경 발전소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07년 정부과제로 착수한 태안 IGCC플랜트는 2011년 건설을 착공하여 2016년 8월 준공하고 1년간의 실증운전을 통하여 IGCC플랜트의 신뢰성을 입증하였다.

회사는 2007년 부터 가스화공정사 선정을 시작으로 발전소 기본설계 및 상세설계, 시운전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향후, 석탄을 활용한 청정발전기술인 IGCC플랜트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에 기여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