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SAREX® 사용자 교육 실시

  • 작성일2011-07-22
  • 조회수4,279

전력기술연구소 종합안전성평가연구그룹에서는 2011년 7월 18일부터 7월 25일까지 5일에 걸쳐 분당별관 에메랄드회의실에서 제 12 차 SAREX®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원자력안전기술원 계통평가실 김위경 박사 외 4명을 비롯하여, 한수원 안전팀 고덕준 차장 외 8명, 한양대학교 제무성 교수 외 1명, 엠앤디(주) 최연우 부장을 비롯한 3명 등 총 2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교육을 이수하였다. 

교육참여기관에서는 우리회사 종합안전성평가연구그룹에서 개발하고 국내 전 원자력발전소에 설치 및 활용중인 SAREX® 프로그램과 리스크 감시시스템(Risk Monitoring System, RIMS) 활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석하였다.  

10여년 동안 SAREX® 교육을 통한 고객만족활동 관련결과,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SAREX®의 우수성과 편의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으며, 특히 현장에서 활용시 궁금했던 점에 대해 다양한 기술적 토의가 이루어졌다.

종합안전성평가연구그룹은 매년 정기적으로 유관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SAREX®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01년부터 고객만족 및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12차에 걸쳐 SAREX®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한수원, 전력연구원(KEPRI), 원자력안전기술원(KINS), 원자력발전기술원(NETEC), 액트 및 엠앤디(주) 등 총 200 여명이 동 교육을 이수하였다.  

SAREX®는 원자력발전소를 포함한 산업시설의 안전성을 확률론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서 2005년 과학기술부로부터 원자력 안전마크를 수상한 바 있다.  현재 SAREX는 국내 모든 원자력발전소의 확률론적 안전성 분석(PSA)에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 리스크 정보 규제(Risk-Informed Regulation, RIR)의 적용 및 활용 분야를 포함하여 그 활용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