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백리연수 실시

  • 작성일2018-02-28
  • 조회수3,762

2018년도 한국전력기술 청렴실천 결의대회 단체 사진

2018년도 한국전력기술 고위직 청백리 연수 단체 사진회사는 2월 27일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주요 직위자 청백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이 함께 청렴윤리 실천을 새롭게 다짐하고, 반부패 청렴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경영진의 청렴서약을 시작으로 각 본부 대표의 청렴실천 선서와 행동강령책임자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동근 상임감사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청렴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만큼 우수 공공기관으로서 더 높은 청렴윤리 수준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번 청렴실천 결의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 한전기술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어진 청백리연수에는 20여명의 주요 직위자들이 김천지역 대표 청백리인 노촌 이약동(李約東) 선생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하로서원을 방문하여 노촌선생 후손 문중 이동원 회장과 이병권 총무의 청렴 특강을 들었다.

참가자들은 높은 자리에서도 사리사욕을 멀리하고 청렴한 공직생활을 실천했던 선생의 일화를 통해 회사의 주요 보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을 되새길 수 있었다.

특히 이동원 문중회장은 “우리 지역의 자랑인 노촌 선생의 청렴정신을 한전기술 임직원 여러분이 잘 계승하여 대한민국의 으뜸가는 공기업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회사는 지난해 청렴윤리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2018년에도 다양한 청렴윤리 활동과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