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원자력본부 설계신뢰도 향상 및 안전문화 확산 실천다짐대회 개최

  • 작성일2011-01-17
  • 조회수3,988

원자력본부는 1월 14일 한기 인재개발교육원 2층 아트홀에서 원자력본부장 이하 본부 전 직위자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신뢰도 향상 및 안전문화 확산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는 최근 원자력발전소 설계, 시운전 과정에서 발생한 일련의 설계 오류에 대한 반성을 통해 그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설계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원자력 안전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 및 실천 선언식에 앞서 한수원 김종신 사장으로부터의 원자력 안전 및 설계 신뢰도의 중요성,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 필요성 등을 강조한 영상 메시지를 청취하였으며, 이어서 원자력본부장은 ‘실패학’이라는 주제로 실패의 속성, 실패에 대한 리더의 시각 등에 대해 설명하고 실패 문화를 성공 문화로 바꾸기 위한 방법, 리더의 안전관리 의식 함양 등을 강조하였고, 각 BG장, 연구소장, 기술그룹장은 기술력 향상, 설계신뢰도 향상을 위한 각 사업/부서별 2011년도 중점 추진계획 등을 발표하였다.

주제발표에서 건설BG장 박흥규 상무는 ‘우리는 품질로 승부하는 프로다’라는 주제로 최근 발생한 일련의 설계오류 사례, 우리의 부적절한 대처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설계변경/개선 관리 강화, 설계오류 공개문화 조성, 안전문화 정착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UAE 사업 PM 지계광 상무는 지난 1년간의 UAE 사업 수행경험을 중심으로 ‘Proactive 자세 확립을 위한 실천사항’이라는 주제로 선제적 고객만족을 위한 우리의 실천사항을 제시하였다. 

주제발표 이후 전 참석자는 조직래 상무와 이철우 부장의 대표선서로 ‘설계신뢰도 향상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선언문을 낭독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것으로 이날 다짐대회를 마무리 하였다.

앞으로도 원자력본부는 설계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안전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시켜 사업주의 신뢰를 회복하고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본부 전 임직원이 Proactive한 자세로 적극 행동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