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전력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본격화

  • 작성일2010-11-24
  • 조회수4,235

회사가 국내 주요 대학들과 손잡고 국가 전력산업과 미래 에너지 시장을 이끌 인재양성에 나섰다. 

지난 11월 9일에는 경희대학교와 원자력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유기적인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실무 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해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전력산업에 관한 연구협력과 첨단 기자재의 공동 활용,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 등 상호 관심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특히 회사는 학생들의 현장실습 지도 및 시설을 제공하고, 산업체 트랙 이수학생에 대하여 취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어 23일에는 한양대학교와 한양대 대학원에 파워엔지니어링공학과 석사 및 박사학위과정을 개설∙운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회사와 한양대는 해당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운영위원회를 공동으로 구성하기로 하였으며 운영경비 부담, 학위수여방안 등 구체적인 운영방법에 대해서도 합의하였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이행함으로써 부족한 전력산업의 전문인력을 효율적으로 교육하고 기관의 경쟁력 향상과 더불어 국가 에너지 및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는 인력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문지식을 보유한 인재를 조기양성 하기 위하여 국내 유수 대학들과의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