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원자로설계개발단 신입사원 원전설비 제작 및 설치 현장 견학 실시

  • 작성일2010-09-15
  • 조회수4,724

회사는 원자로설계개발단 신입사원(28 기~33기) 25명을 대상으로 9월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두산중공업㈜ 창원 원자력공장의 기기제작 현장과 신월성 1,2호기 건설현장의 1,2차 계통 주요기기 설치 현장 방문 및 견학을 실시하였다.

9월 9일, 두산중공업㈜의 주조 및 단조 제작소를 방문해 1만3000t의 거대 프레스기가 500t의 쇳덩어리를 두드리며 돌리는 단조 작업을 견학하였으며, 국내 원전기기뿐만 아니라 중국과 미국 각지에 공급할 증기발생기와 원자력기기들이 함께 조립되고 있는 원자력주기기 제작소를 방문하여 가공, 용접, 품질검사, 방사능 투과실험 등의 전체 공정과 완제품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기계설계그룹의 윤기석 상무가 견학에 동행하여 원전기기의 기계구조와 특성, 역할에 관한 상세한 현장교육을 함께 실시하였다.

다음날은 경주시 양북면 신월성 원자력1,2호기 건설현장의 100만kW급 개선형 한국표준원전 신월성 1호기의 터빈 발전기 빌딩과 중앙제어실(MCR)을 방문하여 원전기기가 설치되고 테스트되는 분주한 작업 과정을 지켜보았다. 마지막 코스로 핵연료를 분열시켜 열을 발생시키고 방사선을 차폐하는 역할을 하는 원자로 격납건물에 들어가 내경 4.1m, 높이 14.5m, 중량 350톤의 원통형 원자로와 원자로냉각재펌프(RCP) 등의 주요 기기를 살펴보았다. 

이번 원전설비 제작 및 설치 현장 견학은 하드웨어 제조 및 설치 현장을 신입사원이 직접 몸으로 부딪쳐 느껴보게 함으로써 진정한 원자로계통 설계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