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원주시-한라대 신·재생에너지 개발협력을 위한 MOU체결

  • 전자우편ellen@kopec.co.kr
  • 작성일2009-09-28
  • 조회수3,837
회사는 2009년 9월 25일 원주시- 한라대학교 등과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승규 사장과 김기열 원주시장, 이정무 한라대 총장을 비롯해 원주시의회장, 입주 벤처업체 대표, 원주시 환경단체 대표 들이 동시에 참석하여 “원주 에너지기술센터”개소식을 함께 하였다.

협약기관들은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시범단지 및 저탄소 녹색마을 조성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스마트 그리드 및 LED 조명 시범마을 조성사업과 같은 에너지절약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원주시는 성공적인 도시개발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유입인구가 증가하고 도시규모는 확장하고 있으며, 한라대학교는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트 구축 및 친환경 복합발전 실증센터 운영에 관한 전담 연구기관으로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관련 연구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더욱이 3개 기관은 지난 3월부터 기후변화 대응과 국가에너지 자립,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 사업의 공동추진을 협의했다. 원주시와 한라대는 이의 일환으로 사업추진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원주 에너지기술센터”가 한라대 내에 설립하였다.

안승규 사장은 협약식에 앞서 열린 센터 준공식 축사에서 "우리회사의 30년 이상 국내외 발전소 건설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원주시의 Green City 조성 및 한라 대학교의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원주시를 명실공히 국내 제 1의 Green City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