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09-08-26
제목
협력업체 맞춤교육 실시
내용
회사는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 한달 동안 용인 본사에서 원자력분야 협력회사 직원 190여명을 대상으로 ‘협력업체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세계적인 원자력 르네상스를 맞아 국내∙외 원자력 사업 수행을 위한 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연관 분야 중소협력업체들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회사와 함께 국내∙외 주요 원자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협력업체들의 기술력을 제고하여 설계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희망교육과목과 방법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함께 진행하여 이를 교육계획에 반영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전기, 계측, 배관, 기계, 원자력, 토목, 건축 기술분야 및 품질보증/협력업체 하도급 관리시스템(WIPIMS) 등 8개 분야 59개 과목으로 진행되며, 각 과목은 참가 협력업체들의 기술업무에 필요한 최적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각 분야 설계전문가들의 강의식 교육과 함께 컴퓨터 실습, 발전소 현장 견학을 실시하고, 교육 참가자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상을 수여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관련 77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참여여부에 대한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총 41개 업체에서 199명의 직원들이 교육을 희망하였다. 지난해 14개 업체 51명이 참여했던 것에 비하면 교육 참여희망자가 대폭 증가한 것이다. 이는 우리회사가 실시하고 있는 협력업체 지원 기술교육이 업체들의 실질적 기술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결과이다. 회사는 앞으로도 협력업체 지원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우리회사와 협력업체간의 실질적인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하고 이를 발판으로 ‘함께하는 지속성장’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