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안양 및 부천 열병합발전소 HRSG 폐열회수 ESCO사업 준공

  • 전자우편ellen@kopec.co.kr
  • 작성일2008-04-03
  • 조회수4,835

지난 4 2 GS파워()에서 안양 및 부천 열병합발전소 HRSG 폐열회수 ESCO사업 준공식이 거행되었다.  우리 회사에서는 인회 사장과 특수사업단장 및 사업수행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발주처인 GS파워()로부터 사업책임자인 선종남 부장이 공로패를 받았다.

안양 및 부천 열병합발전소 HRSG 폐열회수 ESCO사업은 EPC 턴키사업으로 2007 5월 수주하여 약 11개월 만에 준공하였으며, 총사업비가 67.2억원으로 우리 회사가 설치자금을 우선 투자하고, 시설 사용자인 GS파워()로부터 준공 이후 2년 동안 정액배분방식에 따라 사업비를 회수하게 된다.

ESCO사업은 우리 회사가 성능개선설비에 대한 엔지니어링, 기자재 공급, 시공, 시운전 및 성능보증까지 총괄하는 EPC 턴키방식으로 수행하였으며, 안양 및 부천 발전소에 운전 중인 총 7기의 배열회수보일러에서 배출되는 폐열을 회수하여 지역난방열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사업의 효과는 안양/부천 발전소의 대기방출 폐열회수만으로 발전소 열생산 용량의 7.3%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회수함으로써 13,000여 세대에 추가 공급할 수 있는 저가의 열을 창출하였고, 온실가스 감축량은 승용차 연간 9,300대에 해당하는 환경오염물질 감축효과를 가져옴으로서 발전소 효율향상과 에너지절약은 물론 수도권 대기환경 영향과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으로 우리 회사는 발전설비에 대한 성능개선 사업수주에 더 한층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