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수도권매립지 매립가스 발전소 준공

  • 전자우편ellen@kopec.co.kr
  • 작성일2006-12-15
  • 조회수5,150

  

 

수도권매립지 매립가스 50MW 발전소 준공식이 2006 12 12 오후 3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매립가스 발전소에서 이치법 환경부 장관, 서울시 부시장, 한국자원재생공사 사장, 수도권매립지 관리공사 사장, 경재 국회의원 지역인사, ㈜에코에너지 건설관련사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우리회사에서는 임성춘 사장과 사업수행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김대규 부장은 준공 유공자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준공한 수도권매립지 매립가스 50MW 발전소는 2004 3월에 착공해 2 9개월만에 준공되었으며 환경부에서 추진한 최대 민간투자 방식으로 총사업비 773억원 전액 사업자가 100% 투자하여 건설, 준공후 시설은 국가로 귀속되고 사업자는 11년간 운영권을 갖고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BTO:Build Transfer Operate)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수도권매립지 매립가스 발전소는 매립가스를 활용한 발전소로 단위용량으로는 세계최대 규모로서 200 사용 기준으로 18 가구에 전력을 공급, 연간 169억원의 판매 수익이 기대되고 있으며, 연간 중유 50만배럴(200억원 상당) 에너지 수입 대체 효과가 전망되고 있다. 또한, 연간 탄소 137t 규모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예상되며 청정개발체제(CDM) 사업으로 UN 등록중에 있어, 인정될 경우 137억원(연간) 탄소 저감 가치를 얻게 된다.

우리회사는 최초로 민간사업자 본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소 설계 건설공사(구매, 시공, 시운전) 부문에 종합계약자로서 현대모비스, 현대건설과 공동으로 수행하였다.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으로 우리회사는 소형발전소 건설사업에 단독으로 참여할 있는 실적을 보유하게 되었고, 또한 송전선로 건설공사 턴키공사 실적을 확보하게 됨으로서 국내· 관련 건설공사에 적극 참여할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끝으로, 오늘의 성공적인 준공이 있기까지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모든 사업 참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