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자료실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제목
2014년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작성자
노정화
작성일
2014-08-28
내용

2014년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회사는 8월 26과 27일 양일간 본사와 대전 원자로설계개발단에서 양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만들기를 위해 법정교육 프로그램(전직원 연 1회 이상, 1시간 이상)인 2014년도 제1차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동안 우리회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성 윤리관 정립과 양성평등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2014.1.21)에 따라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2차에 걸친 통합교육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견윤창 강사(본사)와 김희순 강사(설계개발단)를 초청해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예방 프로그램 중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임직원들에 대한 법정교육임을 고려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성희롱/성폭력 사례,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유형 등에 대하여 집합교육 및 시청각 교육으로 동시에 실시되었다.


2014년도 10월에는 이번 교육에서 제외된 가정폭력/성매매 예방을 중심으로 제2차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우리회사는 정부의 여성발전기본법 개정(2013년 12월 30)에 따라 올해 7월 1일(화)부터 국가기관 등의 성희롱 방지조치에 대한 평가를 수검하게 되고 정부는 점검 결과를 의무적으로 공개하고 성희롱 사건 은폐시 관련자 징계 등을 요청하게 된다.


이에 따라 우리회사는 성희롱 예방교육 등 방지조치 연간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성희롱 사건 발생 시에는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여 정부에 제출하여야 하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포함하여 예방교육(신입/경력사원은 임용 후 2개월 이내)을 실시하여야 한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