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제목
전남광주 빛가람청렴문화제 협업 참여
작성일
2019-06-13
내용
- 전국 최초 광역 지역간 청렴클러스터 협업 사례 -


□ 경북지역 청렴윤리협의체인 경북김천 청렴클러스터는 전남 나주 혁신도시 일원에서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전남광주 청렴클러스터 주관 ‘빛가람청렴문화제’에 프로그램 협업으로 참여한다.


□ 이번 영호남 양대 청렴클러스터 간 협업행사는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이 빛가람청렴문화제 주관사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청렴의 물결은 영호남을 넘어 하나로 흐른다’는 주제로 상호 협업을 추진하면서 성사되었으며, 전국 최초의 광역 지역간 청렴 클러스터 협업 사례이다.


□ 경북김천 청렴클러스터는 이번 빛가람청렴문화제에 ‘청렴아 놀자’(청렴다트, 한전기술/구미시), ‘청렴 맞춰라’(청렴 물풍선, 한국도로공사/영주국토관리사무소), ‘정직한 청렴’(국산?외산 농산물비교, 국립종자원/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 특히 행사 둘째날에는 한전기술 이동근 상임감사 주관으로 한국컨텐츠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광역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과 함께하는 반부패 청렴 공유 프로그램인 ‘청렴 ACADEMY 투어 프로그램’ 시연회가 개최된다.


o ‘청렴 ACADEMY 투어 프로그램’은 한전기술이 2017년부터 3년째 시행하고 있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국민권익위원회 후원으로 광역지역 단위로 개최되는 청렴문화제는 공공기관 지방이전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2015년부터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전국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