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 상생협업 모색

  • 작성일2017-11-20
  • 조회수2,234
- 2017년 경북김천 공공기관 합동 동반성장 포럼 개최 -


□ 한국전력기술(이하 ‘한전기술’)은 11월 20일 경북김천혁신도시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건설관리공사, 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로 ‘2017년 경북김천 공공기관 합동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경북김천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이 상생협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미래산업 육성과 민간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o 행사에는 김천혁신도시 주요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김천시 등 지역 유관기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 지역 중소기업 등의 동반성장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 이날 포럼의 첫 발제를 맡은 홍익대 최동진 교수는 ‘4차 산업혁명 활용하기’로 주제발표를 하였으며, 이어서 서울여대 이종욱 교수는 ‘공공기관 자율 상생협력을 통한 경북김천 상생드림밸리의 미래산업 동반성장 구축 방안’을 발제했다.

o 최동진 교수는 발표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사람과 사물 등 모든 것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초연결시대를 언급하며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o 아울러 이종욱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을 통한 경북김천 상생드림밸리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동반성장 성공을 위해 나아가야할 상생협력의 방향을 제시했다.

□ 또한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으로 구성된 패널들이 경북?김천지역의 동반성장밸리 구축에 대한 토론을 실시했다.

□ 포럼 시작에 앞서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과 박보생 김천시장은 공공기관 중심의 지역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상생협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였다.

□ 한전기술은 앞으로 동반성장 협의체 구성, 기술교류 협의회 실시 등 지역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지속하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1. '2017년 경북김천 공공기관 합동 동반성장 포럼'이 11월 20일 경북김천혁신도시 산학연유치지원센터.. (8.99MB )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별첨2. '2017년 경북김천 공공기관 합동 동반성장 포럼'이 11월 20일 경북김천혁신도시 산학연유치지원센터.. (9.6M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