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한전기술-김천시, 신재생에너지사업 협약 체결

  • 작성일2017-08-29
  • 조회수2,596
- 스마트 혁신도시,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 등 공동 추진 -

□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 이하 ‘한전기술’)은 8월 29일 경북 김천시(시장 박보생)와 에너지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천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전기술 박구원 사장과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협약에 따라 한전기술은 김천시와 공동으로 태양광, 풍력, 바이오 및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에 협력한다.

°  또한 사업개발 정보공유, 기초계획 수립 및 사업성 검토, 인허가 관련업무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에 필요한 제반업무를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게 된다.

□ 한전기술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김천시와 스마트 혁신도시, 태양광발전단지 조성사업 등을 본격 추진함으로써 지역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  특히 신재생에너지 개발 인허가 기관인 김천시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업수행 효율성 제고와 함께 주민수용성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한전기술 박구원 사장은 “탈원전?탈석탄 중심의 에너지전환에서 신재생에너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김천시와 함께 한전기술의 에너지 기술역량을 살린 협력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박보생 김천시장은 “한전기술이 세계적인 에너지기술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김천혁신도시 성장과 더불어 김천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했다.

□ 한편, 한전기술은 지난 8월 1일 신재생 등 에너지신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조직혁신을 단행한 바 있다.

°  기존의 원자력, 화력 등 에너지플랜트 부문 엔지니어링 역량을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넓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더불어 한전기술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1. 한전기술은 8월 29일 김천시와 에너지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 한전기술 박구원 사장, 오른쪽.. (5.57MB )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별첨2. 한전기술-김천시 에너지사업 업무협약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에서 네번째 한.. (6.04M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